MY MENU

학계소식

제목

제2회 국어교육학자 대회 및 제64회 국어교육학회 학술대회(8월 25-26일, 이화여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8.16
내용

 

안녕하십니까? 

국어교육학회는 올 여름 전국의 국어교육학자분들을 한 자리에 모시고 학문적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제2회 국어교육학자 대회’와 ‘제64회 학술대회’를 8월 25~26일 이틀 동안 진행합니다.

첫째 날(8월 25일)은 ‘제2회 국어교육학자 대회’를 준비하였습니다. 국어교육학자 대회는 국어교육학의 학문적 성취를 성찰·점검하고, 유관 학회들 간의 학문적 소통과 국어교육 정책 대안을 제고하기 위하여 2015년부터 국어교육학 관련 12개 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습니다. 제2회 학술대회는 본 학회가 주관을 맡아 ‘(한)국어교육의 세계화-어제, 오늘, 내일’라는 주제로 준비하였습니다. 국어교육학의 원로이신 박갑수 교수님을 비롯하여, 유관 학회를 대표하는 선생님들을 모시고 (한)국어교육의 세계화와 미래에 대한 전망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는 장을 마련코자 합니다. 

둘째 날(8월 26일)은 국어교육학회 제64회 전국 학술대회가 진행됩니다. 이번 학술대회 주제는 '교원양성과정 교육과정과 임용고사 개선 방안'입니다. 초등·중등 교원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돌아보고, 교원 선발 제도인 임용고사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국어교육의 주체적인 관점에서 모색하고자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12분의 다채로운 개인 발표도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대학원생과 학부생들의 포스터 양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 일시: 2017. 8. 25. (금) ~ 8. 26.(토) 
  • 장소: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관 B동 

국어교육 관련 학회와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국어교육학회 회장 서혁 배상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