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18대 한국어학회 회장 신년 인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1.06
첨부파일0
조회수
620
내용

한국어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회원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학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희 18대 임원진이 일을 시작한 지 벌써 1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그간 76차와 77차 전국학술대회를 각각 건국대와 공주대에서 개최하였고 학회지 <한국어학> 81~85호를 발간하였습니다. 학술대회 개최와 학회지 발간에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임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11월에는 드디어 <한국어학> 85호를 영문판으로 발행하였습니다. 국내의 우수한 연구 성과물들을 해외에 소개하고 이를 통해 해외에서의 한국어학 논의를 더욱 활발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작년 여름부터 준비해 온 국제학술대회는 내실을 기하기 위해 개최 시기를 2021년 여름으로 늦추고 저명한 외국 학자의 초빙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우리 학회에서는 우리말글의 연구와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학범 박승빈 선생의 뜻을 기리는 '학범 박승빈 국어학상'을 제정하여 한국어학 연구와 발전에 큰 업적을 세운 분과 우수한 학위 논문을 제출한 신진 국어학자를 선정·포상하기로 하고,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이 상의 제정에 귀한 뜻을 내어주신 학범 선생의 손녀 박명희 님과 운영위원장을 맡아 큰 역할을 해주고 계신 시정곤 부회장님께 특별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학범 박승빈 국어학상의 취지와 그동안의 경과는 학회 홈페이지(http://www.koling.org)에 별도의 난를 마련하여 자세히 기록해 놓았습니다. 조만간 공고를 거쳐 20208월 한국어학회 전국학술대회에서 제 1회 수상식을 거행할 예정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78차 전국학술대회가 <1910년대 한국어 연구>라는 기획발표 주제를 가지고 올해 221(금요일) 단국대학교(용인)에서 열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고대합니다.

 

저희 임원진 일동은 남은 임기 동안 우리 학회와 한국어학계의 발전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1. 6.

한국어학회장 송향근 올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